상도동푸르지오클라베뉴

뉴스 게시판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동 전용 59~84㎡ 총 771세대 규모… 내년 3월 입주예정
7호선 장승배기역 인접 등 주거인프라 풍부… 붙박이장 등 다양한 옵셥 기본 제공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투시도.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올해 수도권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미계약된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선착순 분양에서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는 단지의 사례가 늘고 있다. 높은 청약 문턱에 기회를 놓쳤던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선착순 계약을 통해 분양받으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올해 분양한 서울 성북구 일대 ‘장위자이 레디언트’, 서울 강동구 일대 ‘올림픽파크 포레온’ 등은 모두 선착순 분양을 통해 완판됐다. 경기 광명시에 공급된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도 선착순 계약 2주 만에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업계는 선착순 분양의 인기를 청약통장을 쓰지 않고,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단지를 분양받을 수 있는 데다 동·호수 지정이 가능해 수분양자가 원하는 층과, 방향의 가구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을 꼽았다. 게다가 거주지·주택 수 제한 등의 규제도 없고, 전국 누구나 계약이 가능한 점도 수요가 몰리는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치열한 청약 경쟁을 피하고 원하는 동·호수까지 선택할 수 있는 선착순 분양을 주목하는 분위기”라며 “분양가 상승폭이 점점 커지고 있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기분양 단지들은 향후 분양하는 단지보다 분양가가 합리적이기 때문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짓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의 잔여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해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2024년 3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전매가 바로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또한 신축 아파트의 각종 옵션이 유상으로 제공되는 점과 달리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2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분양가가 합리적이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주거 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부선 경전철 신상도역(가칭)이 지날 예정으로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200m 내에 상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신상도초,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의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 공원이 위치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상도근린공원, 용마산공원, 보라매공원 등이 가깝고 상도근린공원에 마련된 유아숲 체험장, 국사봉체육관 등에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승배기역 인근 종합행정타운 조성의 수혜도 기대된다. 동작구청에 따르면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은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및 보건소, 구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약 112개의 상가가 입점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4년 초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종합행정타운이 완공되면 다양한 행정업무 처리는 물론, 건물 내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브랜드에 걸맞은 단지 설계도 자랑거리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보행녹도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했으며, 특히 전용면적 74㎡A, 84㎡A 타입(일부 세대)에 개방형 발코니가 설치되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함께 전용면적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게다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으며, 단지 내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 안전에 공을 들였다. 이 밖에 세대당 1.2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방문예약

오시는길

상담신청

바로연결